본문 바로가기

더헤이븐

원목도마 제작 과정 캄포 월넛 그라나딜로

반응형

원목도마 제작 과정 캄포 월넛 그라나딜로

이번에 이야기할 내용은 옆집행님의 원목도마 제작 과정 캄포 월넛 그라나딜로 후기다.

 

 

 

 

얼마 전, 동생의 부탁으로 제작하게 된 원목 도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원목 작업실을 운영하지 않은지 상당히 오래되었음에도 종종 주변에서 원목가구 제작을 부탁할 때가 있다. 시간이 맞으면 제작을 해주겠다고 하지만 제작 소요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고 미리 말씀드린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동생의 부탁이라 도마재 고르는 거부터 상당히 신경을 썼다. 캄포와 월넛은 도마재로 제작을 몇 번 해봤지만 그라나딜로는 상당히 생소한 목재다. 악기재로 주로 사용되는 목재라고 하여 호기심이 가서 이것도 같이 주문하여 제작하게 되었다.

 

 

 

 

원목을 다뤄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제작 과정에서 정성이 얼마나 들어갔냐가 완성도를 높이는데 상당한 부분을 차지 않을까. 샌딩하고 오일 작업하고 건조하고, 샌딩하고 오일 작업하고 건조하고 여러 차례 정성스레 반복한 후 열흘 정도 자연건조했다.

그리고 바닥면은 고무 받침을 스테인리스 피스로 고정시켰다.

많은 판매자들의 안내사항을 보니 원목도마를 오랜 기간 사용하려면 여러 가지 주의 사항과 관리법 등을 설명하고 있던데, 물론 그렇게 관리하면서 사용하면 참 좋겠지만 쉽지 않다. 그래서 내 생각은 사용할 만큼 사용하고 돈 많이 벌면 하나 더 사는 게 어떨까.

그리고 개인적으로 도마재 중 캄포나무를 참 좋아한다. 굳이 오일 작업하지 말고 본연의 목재 그대로 사용해도 참 좋을 거 같다.

 

 

 

 

 

보내준 지 꽤 됐는데 동생이 잘 사용하길 바란다. 다음에 여유가 되면 캄포나무 도마를 멋지게 제작해서 선물로 줘야겠다.

여기까지 옆집행님의 원목도마 제작 과정 캄포 월넛 그라나딜로 후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