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일상

최근 6개월간 읽은 책들

반응형

최근 6개월간 읽은 책들

6개월 가까이 휴식기를 가지면서

내가 목표한 바는 2가지였다.

다독과 운동으로 인한 신체 변화다.

다독에 관한 목표는 일주일에 1권 이상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는 것이었고,

운동이라 하면 매일 6~7km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시키는 것이었다.

4월부터 시작한 나의 목표들은

지금 돌이켜봤을 때 완벽하게 만족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나름의 성과를 거두었다.

내가 생각하는 올바른 책 읽기는

많이 읽은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떤 걸 느꼈고

이를 통해 어떤 걸 배웠는지에 대한 답변이다.

대략 6개월간 25권의 책을 읽었다.

많이 읽었다고 해서 자랑할 만한 일도 아니고

적게 읽었다고 해서 자책할 일도 아니다.

내 스스로가 가장 잘 알 것이다.

 

킬링타임용으로 읽을만한 책도 있었고

정독해서 볼만한 책들도 있었다.

나는 분야를 불문하고

요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꼭 정독해야 하는 분야는

기획, 마케팅이라 생각한다.

이 분야의 책 10권만 정독해 보면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질 거라 확신한다.

오래전, 장사할 때 나의 길라잡이가 되었던

책들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면

장사의 기본 요소에 대한 내용들이었다.

누구에게,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얼마의 가격으로 판매를 할 것인가?

누구에게 가 설정되었다면

왜 그들을 타게팅 하는 것인가?

어떻게 판매할 건지에 대해 결정되었다면

왜 그 방법을 선택한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판매할 것인지에 대한 결론은

어떻게 도출된 것인가?

가격이 설정되었다면

왜 그 가격으로 정한 것인가?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다.

여기에서 기획과 마케팅이

아주 크게 작용한다고 생각된다.

보통 장사 혹은 창업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확신에 가득 찬 상태로 첫발을 내딛는다.

당연히 잘 될 거라는 막연한 믿음.

주변에서의 근거 없는 응원.

허나, 시작하고 몇 달만 지나면

현실을 자각할 것이다.

현실은 돈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었기에

생각했던 것만큼 이익이 지속적으로 나질 않는다면

폐업을 고려할 것이다. 물론 남은 건 빚이겠지.

얼마큼 준비를 거쳤는지에 대한

절실한 고통의 몸부림을 적나라하게 느낄 것이다.

물론, 몇 년 간 피나는 준비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고,

준비를 안 했다고 해서

무조건 망한다는 것도 어불성설이다.

다만, 지금까지 일어났던 사실들을 돌이켜보면

기본을 갖춘 곳들은 실패하는 게

쉽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준비가 되었다면, 우린 실천해야 한다.

실천하지 않는다면 피드백이 있을 수 없을 것이고

피드백이 없다면 상상 속에서 자기만족으로

무언갈 해냈다는 자신만의 정신승리로 끝날 것이다.

물론, 근로소득자의 경우는 이야기가 다를 수 있다.

시키는 일 잘하고 출퇴근 시간 잘 지키고

상사분들 얘길 귀담아들으면

사회생활 잘한다는 칭찬을 받을 수 있다.

허나, 인간의 본성은

경제적, 심리적 자유를 얻는 게 아닐까.

언젠가는 내 사업, 내 가게가 꿈이게 되는

자본주의에 사는 사람들.

나는 독서를 한다는 것!

이건 살아가면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 생각된다.

더 플래닝, 소셜 비헤이비어, 어른의 어휘력,

파서블, 코리안 탈무드 등

시간 내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여기까지 최근 6개월간 읽은 책들에 관한 거다.

반응형